KB국민카드가 상담원과 전화 통화없이 모바일채팅만으로 이용 가능한 상담 서비스를 선보인다. 

KB국민카드는 모바일채팅으로 카드 발급 심사와 한도 증액이 가능한 ‘간편심사 톡(Talk)’과 ‘한도상담 톡’ 서비스를 내놓는다고 24일 밝혔다. 
 
KB국민카드, 모바일채팅으로 카드발급과 한도증액 서비스

▲ KB국민카드는 모바일 채팅으로 카드 발급 심사와 한도 증액이 가능한 ‘간편심사 톡(Talk)’과 ‘한도상담 톡’ 서비스를 내놓는다고 24일 밝혔다. 


두 서비스는 별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접속없이 휴대전화로 전송된 문자 메시지 안에 있는 연결 페이지로 넘어가 이용할 수 있다. 

간편심사 톡은 모바일과 인터넷, 자동응답전화를 통해 카드 간편 발급을 신청한 이용자 가운데 채팅 상담에 동의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채팅창에서 카드 발급 심사와 관련된 필수정보를 문답식으로 입력하면 된다. 소득확인 서류 등 각종 증빙서류 제출도 휴대전화의 촬영 기능을 이용해 제출할 수 있다. 

한도상담 톡은 카드 한도가 초과된 이용자 가운데 실시간으로 한도 증액이 가능한 이용자에 한해 제공된다. 이용자는 상담 채팅 화면에서 본인확인 등 정보사항을 입력하면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모바일채팅을 토대로 한 심사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