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뱅크는 모임통장 이용자들을 위해 모임지원금과 카카오톡 ‘니니즈’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가 ‘모임통장’ 이용자들에게 모임 지원금과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나눠준다.
카카오뱅크는 여러 사람의 모임을 쉽게 관리하는 모임통장 이용자들을 위해 모임 지원금과 카카오톡 ‘니니즈’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110개 모임에 지원금 30만~100만 원이 지급되며 모임통장 구성원 가운데 카카오뱅크 계좌를 보유한 사람들은 이모티콘도 받을 수 있다.
모임 지원금 이벤트는 응모한 뒤 추첨을 통해 당첨 모임이 선정되며 지원금은 해당 모임통장 계좌로 지급한다. 당첨된 100개 모임에 각 30만 원, 10개 모임에는 각 100만 원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은 내년 1월7일까지로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가 3일 내놓은 모임통장은 11일까지 5만3천 계좌를 넘어섰다.
모임통장은 모임을 이끄는 이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뱅크 계좌를 모임통장으로 전환하거나 새 계좌를 개설해 모임통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모임 활동에 재미있는 요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며 "모임통장 가입자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모임이 많을 연말연시에 가족, 친구 등의 모임에 카카오뱅크의 지원금이 유용하게 사용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