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2018-11-01 11:32:23
확대축소
공유하기
롯데홈쇼핑이 쇼핑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쇼핑 크리에이터는 상품 등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람을 말한다.
롯데홈쇼핑은 10월3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서 쇼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1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쇼핑 크리에이터를 직접 양성하는 것은 홈쇼핑업계에서 롯데홈쇼핑이 처음이다.
▲ 롯데홈쇼핑이 3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서 쇼핑크리에이터 아카데미 1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쇼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강생은 8주 동안 △발성, 프리젠테이션 실습 △커머스형 콘텐츠 기획 △개인 콘텐츠 및 채널 육성방안 등 상품 판매에 초점을 맞춘 교육을 받게 된다.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롯데홈쇼핑은 교육비를 모두 지원하고 파트너십 계약을 맺어 수료생에게 1년 동안 롯데홈쇼핑 콘텐츠 제작, 파트너사 및 계열사 콘텐츠 광고 수주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쇼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강생으로 모두 16명을 선정했다. 이들은 20대부터 50대까지 여러 연령대로 구성됐다.
김인호 롯데홈쇼핑 모바일본부장은 “유통업계에서 쌍방향 소통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롯데홈쇼핑이 다양한 분야에서 인플루언서와 협업하고 쇼핑 크리에이터를 직접 양성해 모바일 채널의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