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철 현대산업개발 경영관리부문 사장이 총괄사장에 올랐다.

현대산업개발은 27일 김대철 총괄사장의 선임을 비롯해 모두 22명이 승진하는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현대산업개발 총괄사장에 김대철, 임원 22명 승진인사 실시

▲ 김대철 현대산업개발 총괄사장.


김 총괄사장은 앞으로 사업회사인 HDC현대산업개발의 경영을 총괄하게 된다.

현대산업개발은 5일 이사회를 열고 회사를 지주회사 HDC(가칭)와 사업회사 HDC현대산업개발로 인적분할하는 지주회사 체제 전환 안건을 결의했다. 기업분할 예정일은 내년 5월1일이다.

김 총괄사장은 1958년 생으로 서라벌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벤실베니아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현대자동차 국제금융팀장과 현대산업개발 기획실장, 기획본부장, HDC자산운용 대표이사, 아이콘트롤스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지난해 HDC자산운용 대표이사에서 현대산업개발로 자리를 옮긴 지 1년 만에 현대산업개발 사업을 진두지휘하는 자리에 올랐다.

기존에 현대산업개발을 이끌던 김재식 사장은 내년 3월까지 업무를 본 뒤 상근고문으로 물러날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산업개발은 기존 1부문·3본부·1실·31팀 체제를 3본부·3실·36팀으로 조정하는 조직개편도 실시했다.

현대산업개발은 “책임경영 관리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사업부제를 전격적으로 도입했다”고 말했다.

개발운영사업본부는 융복합 개발사업 기회를 발굴해 HDC현대산업개발의 수익 창출 역할을 맡는다. 보유자산 운영을 효율화해 안정적으로 현금을 확보하는 임무도 맡는다.

미래혁신실도 새로 만들어진다. 미래혁신실은 기술연구와 디지털 혁신, 디자인·브랜딩 연구를 통해 HDC현대산업개발 핵심사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강화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다음은 현대산업개발 2018년도 정기임원인사 명단이다.

◆ HDC현대산업개발
사장 △김대철
전무 △육근양 △권순호
상무 △박상일 △장경일
상무보 △김동진 △황종홍 △나성근 △김의성 △배영선 △정상민 △김풍년

◆ HDC현대EP
상무 △채경석
상무보 △김태상 △김상수

◆ HDC아이콘트롤스
상무 △최익훈
상무보 △김영유

◆ HDC현대아이파크몰
이사 △서일엽
이사대우 △한희권

◆ HDC아이서비스
상무보 △최용준

◆HDC아이앤콘스
상무보 △최원석

◆ HDC영창뮤직
상무보 △김병철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