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연중 최대 주류 행사인 ‘주주(宙酒)총회’를 연다.
롯데마트·슈퍼는 30일부터 11월12일까지 전국 롯데마트와 창고형 할인매장 롯데마트맥스, 그랑그로서리(식료품 전문점) 도곡점을 포함한 롯데슈퍼 30개 지점에서 ‘2025 하반기 주주(宙酒)총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주주(宙酒)총회는 집 주(宙)와 술 주(酒)를 조합해 만든 이름으로 롯데마트가 2022년 10월 처음 선보인 새로운 콘셉트의 주류 할인 행사다. 상·하반기 연 2회만 열린다.
하반기 행사는 롯데마트·슈퍼의 할인 행사 ‘땡큐절’과 연계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위스키와 와인, 맥주, 하이볼 등 모든 주종에 걸쳐 총 1천 종의 행사 상품을 선보인다.
위스키 상품군에서는 ‘올드 포레스터(750㎖)’와 ‘1792 스몰배치(750㎖)’를 롯데그룹의 통합멤버십 엘포인트 회원가 기준 각각 3만2800원, 4만7800원에 판매한다. ‘맥켈란’과 ‘발베니’, ‘글렌모렌지’ 등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도 최대 20% 할인한다.
온라인 채널 ‘롯데온 보틀샵’에서는 ‘히비키 하모니’, ‘야마자키 DR’, ‘멕켈란 쉐리오크’ 등 인기 프리미엄 위스키를 일자별 한정 판매한다.
와인 상품군에서는 롯데의 대표 가성비 와인 ‘L 와인 3종(까베르네 소비뇽·메를로·샤르도네)’을 2병 이상 구매 시 병당 4990원에 선보인다.
단독 구성 및 한정판 와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와인 묶음 기획 ‘더블 셀렉션’은 인기 상품을 조합해 가격적 매력도를 높였다. 샴페인 ‘파이퍼하이직’과 ‘모엣샹동’으로 구성된 ‘더블 버블 셀렉션’은 엘포인트 회원가 13만5천 원에, 뉴질랜드 소비뇽블랑 ‘클라우디베이’와 ‘오이스터베이’를 묶은 ‘더블 블랑 셀렉션’은 6만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칠레 대표 브랜드 ‘1865’와 ‘비냐빅’과 협업한 한정판 와인도 선보인다. ‘1865 리미티드 레드 블렌드’는 기존 ‘헤리티지 블렌드’와 유사한 주질에도 2만9900원에 판매하며, ‘비냐빅 리미티드 에디션 A(까베르네 소비뇽·레드 블렌드)’ 2종 역시 각 2만9900원에 내놓는다.
‘와인 창고 대방출’ 행사도 마련했다. 프랑스 보르도 5대 샤또, 컬트 와인, 단종 예정 수입 와인 등 희소성 높은 상품부터 데일리 와인까지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전국 모든 지점에서 행사카드로 와인을 3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4만 원을 추가로 할인해준다.
실속형 주류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대용량 기획으로 가격 경쟁력을 높인 ‘그랑웨일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1.75L)’는 엘포인트 회원가 2만2900원, 대용량 일본술 ‘스모 사케(1.8L)’는 1만7900원에 판매한다. 하이볼 ‘마이 유자볼·샤인볼·레몬볼’은 6캔 구매 시 9900원, 초가성비 발포주 ‘쿼트(500㎖)’는 990원에 만날 수 있다.
김웅 롯데마트·슈퍼 주류팀장은 “홈술 문화의 확산으로 주류 소비가 세분화된 만큼, 다양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프리미엄부터 실속형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준비했다”며 “주주총회는 롯데마트와 슈퍼가 함께 만드는 연말 최대 주류 축제로, 고객분들께 즐겁고 합리적인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롯데마트·슈퍼는 30일부터 11월12일까지 전국 롯데마트와 창고형 할인매장 롯데마트맥스, 그랑그로서리(식료품 전문점) 도곡점을 포함한 롯데슈퍼 30개 지점에서 ‘2025 하반기 주주(宙酒)총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연중 최대 주류 행사인 '주주(宙酒)총회'를 연다. <롯데마트>
주주(宙酒)총회는 집 주(宙)와 술 주(酒)를 조합해 만든 이름으로 롯데마트가 2022년 10월 처음 선보인 새로운 콘셉트의 주류 할인 행사다. 상·하반기 연 2회만 열린다.
하반기 행사는 롯데마트·슈퍼의 할인 행사 ‘땡큐절’과 연계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위스키와 와인, 맥주, 하이볼 등 모든 주종에 걸쳐 총 1천 종의 행사 상품을 선보인다.
위스키 상품군에서는 ‘올드 포레스터(750㎖)’와 ‘1792 스몰배치(750㎖)’를 롯데그룹의 통합멤버십 엘포인트 회원가 기준 각각 3만2800원, 4만7800원에 판매한다. ‘맥켈란’과 ‘발베니’, ‘글렌모렌지’ 등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도 최대 20% 할인한다.
온라인 채널 ‘롯데온 보틀샵’에서는 ‘히비키 하모니’, ‘야마자키 DR’, ‘멕켈란 쉐리오크’ 등 인기 프리미엄 위스키를 일자별 한정 판매한다.
와인 상품군에서는 롯데의 대표 가성비 와인 ‘L 와인 3종(까베르네 소비뇽·메를로·샤르도네)’을 2병 이상 구매 시 병당 4990원에 선보인다.
단독 구성 및 한정판 와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와인 묶음 기획 ‘더블 셀렉션’은 인기 상품을 조합해 가격적 매력도를 높였다. 샴페인 ‘파이퍼하이직’과 ‘모엣샹동’으로 구성된 ‘더블 버블 셀렉션’은 엘포인트 회원가 13만5천 원에, 뉴질랜드 소비뇽블랑 ‘클라우디베이’와 ‘오이스터베이’를 묶은 ‘더블 블랑 셀렉션’은 6만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칠레 대표 브랜드 ‘1865’와 ‘비냐빅’과 협업한 한정판 와인도 선보인다. ‘1865 리미티드 레드 블렌드’는 기존 ‘헤리티지 블렌드’와 유사한 주질에도 2만9900원에 판매하며, ‘비냐빅 리미티드 에디션 A(까베르네 소비뇽·레드 블렌드)’ 2종 역시 각 2만9900원에 내놓는다.
‘와인 창고 대방출’ 행사도 마련했다. 프랑스 보르도 5대 샤또, 컬트 와인, 단종 예정 수입 와인 등 희소성 높은 상품부터 데일리 와인까지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전국 모든 지점에서 행사카드로 와인을 3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4만 원을 추가로 할인해준다.
실속형 주류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대용량 기획으로 가격 경쟁력을 높인 ‘그랑웨일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1.75L)’는 엘포인트 회원가 2만2900원, 대용량 일본술 ‘스모 사케(1.8L)’는 1만7900원에 판매한다. 하이볼 ‘마이 유자볼·샤인볼·레몬볼’은 6캔 구매 시 9900원, 초가성비 발포주 ‘쿼트(500㎖)’는 990원에 만날 수 있다.
김웅 롯데마트·슈퍼 주류팀장은 “홈술 문화의 확산으로 주류 소비가 세분화된 만큼, 다양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프리미엄부터 실속형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준비했다”며 “주주총회는 롯데마트와 슈퍼가 함께 만드는 연말 최대 주류 축제로, 고객분들께 즐겁고 합리적인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