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웰푸드가 공동구매 경쟁을 유도하는 내용의 유튜브 웹예능을 선보인다.
롯데웰푸드는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 ‘팔자스튜디오’에 새 콘텐츠 ‘갓딜헌터스(God Deal HUNTERS)’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팔자스튜디오는 숫자 8을 눕히면 무한대를 나타내는 수학 기호 ‘∞’가 되는 것에서 착안한 롯데웰푸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름이다. 팔자를 고쳐주는 무한의 콘텐츠를 제작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롯데웰푸드는 설명했다.
예능형 유튜브 콘텐츠인 갓딜헌터스는 공동구매 경쟁을 통해 진정한 공구의 신을 가리는 리얼리티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커머스 요소를 결합한 콘텐츠다. 온·오프라인 유통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각계각층의 인플루언서들이 공통된 아이템을 놓고 자신의 모든 능력을 발휘하여 최고의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롯데웰푸드는 갓딜헌터스의 MC로 남성 R&B 듀어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출신 가수 브라이언씨를 발탁했다.
브라이언씨는 진정성 있는 후기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브랜드 담당자를 직접 찾아가 공구 아이템을 체험한 뒤 판매 구성과 가격, 특별 혜택 등을 조율하며 매 라운드 공구 배틀을 직접 기획하는 역할을 맡는다.
22일 공개한 갓딜헌터스 티저 영상에는 브라이언이 직접 설계에 참여한 990㎡(300평) 규모의 평택드림하우스를 찾아간 제작진이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며 탐색하는 모습이 담겼다. 갓딜헌터스는 11월5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통해 구매까지 연계하는 마케팅 방식이 대세로 자리 잡으며 브랜드 스토리에 기반한 소비자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가 필수적인 시대가 됐다”며 “팔자를 고칠 만한 혜택은 물론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팔자스튜디오의 두 번째 콘텐츠 갓딜헌터스에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롯데웰푸드는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 ‘팔자스튜디오’에 새 콘텐츠 ‘갓딜헌터스(God Deal HUNTERS)’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커머스 요소를 결합한 유튜브 웹예능 '갓딜헌터스'를 선보인다. <롯데웰푸드>
팔자스튜디오는 숫자 8을 눕히면 무한대를 나타내는 수학 기호 ‘∞’가 되는 것에서 착안한 롯데웰푸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름이다. 팔자를 고쳐주는 무한의 콘텐츠를 제작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롯데웰푸드는 설명했다.
예능형 유튜브 콘텐츠인 갓딜헌터스는 공동구매 경쟁을 통해 진정한 공구의 신을 가리는 리얼리티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커머스 요소를 결합한 콘텐츠다. 온·오프라인 유통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각계각층의 인플루언서들이 공통된 아이템을 놓고 자신의 모든 능력을 발휘하여 최고의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롯데웰푸드는 갓딜헌터스의 MC로 남성 R&B 듀어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출신 가수 브라이언씨를 발탁했다.
브라이언씨는 진정성 있는 후기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브랜드 담당자를 직접 찾아가 공구 아이템을 체험한 뒤 판매 구성과 가격, 특별 혜택 등을 조율하며 매 라운드 공구 배틀을 직접 기획하는 역할을 맡는다.
22일 공개한 갓딜헌터스 티저 영상에는 브라이언이 직접 설계에 참여한 990㎡(300평) 규모의 평택드림하우스를 찾아간 제작진이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며 탐색하는 모습이 담겼다. 갓딜헌터스는 11월5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통해 구매까지 연계하는 마케팅 방식이 대세로 자리 잡으며 브랜드 스토리에 기반한 소비자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가 필수적인 시대가 됐다”며 “팔자를 고칠 만한 혜택은 물론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팔자스튜디오의 두 번째 콘텐츠 갓딜헌터스에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