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비건&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뮤즈’를 들고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낸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15일 호주의 유명 뷰티 플랫폼 W코스메틱에 어뮤즈가 입점하고 11월18일 브랜드 단독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W코스메틱은 호주에서 한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 뷰티 제품을 중점적으로 판매하는 화장품 유통 브랜드로 시드니와 멜버른, 브리즈번 등에서 매장 약 45곳을 운영하고 있다. 호주의 올리브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어뮤즈는 W코스메틱 입점을 통해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판매망을 넓혀가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호주 진출을 확정하면서 어뮤즈가 진출한 국가는 18개 나라로 늘었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일본과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터키, 러시아 등 9개 나라, 유럽 지역은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독일 등 5개 나라에 진출했다. 북미 지역은 현지 리테일샵과 아마존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했으며 중동지역에서는 올해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내 골드애플 매장에 입점을 시작했다.
어뮤즈는 글로벌 진출 확대에 힘입어 매출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 어뮤즈 해외 매출은 2024년 상반기보다 29.3% 증가했다.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곳은 유럽과 동남아시아다. 유럽 지역의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 상반기보다 1392% 증가했다.
어뮤즈는 유럽에서 한국 문화 인기 바람이 거센 영국과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입점을 확대하고 있다. 영국에서는 K뷰티 유통 전문기업 퓨어서울 매장 9곳에 입점했고 이탈리아의 리테일 체인 OVS 매장 50곳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스페인과 프랑스, 독일 등에서는 유럽지역의 K뷰티 플랫폼에 입점을 완료했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올해 입점 매장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와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등에서 매장 약 260곳에 입점했다.
어뮤즈는 올해 4분기부터 글로벌 시장 확대를 더욱 공격적으로 추진한다. 기존에 확보한 유통망을 바탕으로 입점 매장을 늘리고 현지 인기 뷰티 플랫폼의 추가 입점을 추진하기로 했다.
태국의 경우 현지 주요 리테일과의 총판 계약을 통해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2026년부터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도 강화한다. 국가별로 철저한 시장 기반의 소비자를 분석해 현지 특화 상품 개발, 팝업스토어 오픈, 소셜 미디어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과 글로벌 컨텐츠를 선보이기로 했다.
이승민 어뮤즈 대표는 “어뮤즈는 Z세대 소비자가 선호하는 명확한 브랜드 정체성을 기반으로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트렌디한 감각의 제품으로 글로벌 Z세대를 사로잡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철저한 시장과 소비자 분석을 해왔으며 앞으로 본격적인 실행에 들어가 좋은 성과를 거두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15일 호주의 유명 뷰티 플랫폼 W코스메틱에 어뮤즈가 입점하고 11월18일 브랜드 단독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비건&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뮤즈’의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낸다. 사진은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어뮤즈 메이크업 행사 모습. <신세계인터내셔날>
W코스메틱은 호주에서 한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 뷰티 제품을 중점적으로 판매하는 화장품 유통 브랜드로 시드니와 멜버른, 브리즈번 등에서 매장 약 45곳을 운영하고 있다. 호주의 올리브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어뮤즈는 W코스메틱 입점을 통해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판매망을 넓혀가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호주 진출을 확정하면서 어뮤즈가 진출한 국가는 18개 나라로 늘었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일본과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터키, 러시아 등 9개 나라, 유럽 지역은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독일 등 5개 나라에 진출했다. 북미 지역은 현지 리테일샵과 아마존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했으며 중동지역에서는 올해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내 골드애플 매장에 입점을 시작했다.
어뮤즈는 글로벌 진출 확대에 힘입어 매출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 어뮤즈 해외 매출은 2024년 상반기보다 29.3% 증가했다.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곳은 유럽과 동남아시아다. 유럽 지역의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 상반기보다 1392% 증가했다.
어뮤즈는 유럽에서 한국 문화 인기 바람이 거센 영국과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입점을 확대하고 있다. 영국에서는 K뷰티 유통 전문기업 퓨어서울 매장 9곳에 입점했고 이탈리아의 리테일 체인 OVS 매장 50곳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스페인과 프랑스, 독일 등에서는 유럽지역의 K뷰티 플랫폼에 입점을 완료했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올해 입점 매장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와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등에서 매장 약 260곳에 입점했다.
어뮤즈는 올해 4분기부터 글로벌 시장 확대를 더욱 공격적으로 추진한다. 기존에 확보한 유통망을 바탕으로 입점 매장을 늘리고 현지 인기 뷰티 플랫폼의 추가 입점을 추진하기로 했다.
태국의 경우 현지 주요 리테일과의 총판 계약을 통해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2026년부터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도 강화한다. 국가별로 철저한 시장 기반의 소비자를 분석해 현지 특화 상품 개발, 팝업스토어 오픈, 소셜 미디어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과 글로벌 컨텐츠를 선보이기로 했다.
이승민 어뮤즈 대표는 “어뮤즈는 Z세대 소비자가 선호하는 명확한 브랜드 정체성을 기반으로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트렌디한 감각의 제품으로 글로벌 Z세대를 사로잡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철저한 시장과 소비자 분석을 해왔으며 앞으로 본격적인 실행에 들어가 좋은 성과를 거두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