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 추석 맞이 수정과·식혜·인절미 활용한 제품 4종 공개

▲ SPC 배스킨라빈스가 추석을 맞아 전통적 요소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K-디저트’ 콘셉트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 SPC >

[비즈니스포스트] 배스킨라빈스가 추석을 맞아 전통적 요소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K-디저트’ 콘셉트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디저트 제품은 가족과 함께하는 명절에 새로운 재미를 더하고, 글로벌 트렌드 속에서 주목받고 있는 한국 음식·문화를 반영해 세대와 문화를 잇는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안한다. 

배스킨라빈스는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과 손잡고 전통 음료와 간식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메뉴를 선보인다. ‘명인명촌’은 전국 각지 장인들의 전통 방식을 고수한 식품을 큐레이션하는 브랜드로, 장인의 정성을 담은 고품질 식재료가 특징이다. 

제품은 총 4종이다. ▲수정과 K-Drink는 달콤바삭한 대추칩과 감 소스가 전통 수정과와 어우러져 명절 분위기를 살렸다. ▲식혜 K-Drink는 국산 약초 추출액으로 6시간 이상 발효한 식혜에 라이스 크런치를 더해 깊고 깔끔한 맛을 완성했다. ▲인절미 모찌는 쫀득한 찹쌀떡 속에 인절미 고물 아이스크림과 조청을 채우고, 국내산 곡물로 만든 고물을 올려 전통 디저트를 색다르게 표현했다. ▲우리 인절미 곡물 쉐이크는 인절미 고물 아이스크림에 흰콩·검정콩·보리·찹쌀·맵쌀·율무·귀리 7가지 곡물을 전통 방식으로 만든 미숫가루를 더해,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 청담점을 비롯한 일부 직영 매장에서 판매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청사초롱을 모티브로 한 ‘청사초롱 쁘띠 케이크’ 4종을 10월3일 출시한다. 보름달과 토끼 설화를 형상화한 ‘달토끼’ 케이크와 함께 핑크·옐로우·브라운 색상의 전통 등불 모양 케이크 3종으로, 워크샵, 청담점, 강남대로, SPC스퀘어, 파르나스몰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워크샵, 청담점, 100플레이버 플래그십 스토어(강남대로·파르나스몰·부산서면중앙점· SPC스퀘어점)에서 시즌 한정 디저트 ‘모찌 라이브 가을 감’과 ‘K-Flavor 아이스크림 샘플러’도 한정 판매한다. ‘모찌 라이브 가을 감’은 압구정에 위치한 파인 디저트 카페 ‘파티세리 후르츠’와 협업한 제품으로, 진한 과일 콩포트를 듬뿍 담아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특별한 제품들을 준비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K-디저트 콘셉트의 제품들과 함께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