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보타 론칭 심포지엄에 참가한 연사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춘식 예미원피부관 원장, 인도네시아 유스앤뷰티 클리닉(Youth & Beauty Clinic)의 이네케 제인(Dr. Inneke Jane) 박사, 백인현 대웅제약 인도네시아 사업 본부장, 하창우 대웅 KIIMOT 사업 본부장, 주홍진 청담 글래시피부과 원장, 도르시아 클리닉(Dorsia Clinic)의 에르반 몬티야(Erivan Montilla) 박사. <대웅>
대웅제약과 DNC 에스테틱스는 19일 자카르타 랑햄(Langham) 호텔에서 ‘시지바이오 런칭 심포지엄(CGBIO Launching Symposium – MOVE TO NEW GEN)’을 개최하고, 나보타를 포함한 에스테틱 주요 제품 5종(NABOTA, DCLASSY HA, DCLASSY CaHA, LUXX, DOOTH)을 인도네시아 시장에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론칭은 단순한 제품 공급을 넘어, 의료진이 실제 임상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 가능한 수준의 복합시술 교육까지 함께 제공함으로써 현장 활용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심포지엄에는 인도네시아 피부과·미용의학 전문의 약 100여 명이 참석해 실제 임상 사례 기반의 복합 시술 테크닉을 공유받았으며, 인도네시아 환자들이 보다 정밀하고 만족도 높은 미용 의료 서비스를 현지에서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웅은 복합미용시술 관련 축적된 전문성과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해온 기업으로서, 제품과 시술 프로토콜을 통합 제공하는 전략을 통해 현지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안면 시술 노하우를 소개한 윤춘식 예미원피부과 원장은 “나보타는 고순도, 고품질의 안정성이 확인된 제품으로 면역원성 발생을 줄여주고 일관된 결과를 만들어 실제 의료 현장에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나보리프트(NABOlift)와 대웅의 대표 에스테틱 제품 안면 시술법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인도네시아 유스앤뷰티 클리닉(Youth & Beauty Clinic)의 이네케 제인(Dr. Inneke Jane) 박사는 “미간 주름에 나보타를 시술한 결과, 반응이 빠르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인도네시아 환자들에게도 충분히 적용 가능한 결과라는 확신을 갖게 돼 시술 경험을 공유하게 됐다”고 전했다.

▲ 인도네시아 피부과·미용의학 전문의 약 100여 명이 참석해 임상 사례 기반의 복합 시술 테크닉을 공유받고 있다. <대웅>
포르투갈 도르시아 클리닉(Dorsia Clinic)의 에르반 몬티야(Erivan Montilla) 박사는 고순도 히알루론산 필러 디클래시 HA와 디클래시 CaHA를 복합 적용한 시술법을 공유하며 “디클래시 HA는 균일한 입자와 부드러운 주입감을 통해 섬세한 시술이 가능하고, CaHA는 지속적인 탄력 개선 효과를 제공해 두 제품의 조합이 매우 시너지를 낸다”고 전했다.
디클래시(DCLASSY)는 2025년 하반기 인도네시아 출시를 앞둔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로, 두 가지 핵심 라인업인 HA 필러와 CaHA 제제 모두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된 고품질 제품이다.
HA 필러는 최적의 점탄성 밸런스를 조절한 3가지 제형 라인업(Soft, Intense, Volume)으로 구성돼 보다 안정적이고 섬세한 시술이 가능하다. CaHA 제제는 특허받은 완벽한 구형의 Lattice-pore 구조로 외벽부터 서서히 분해 되어, 지속적으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자연스러운 탄력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인도네시아의 재생 중심의 최소침습, 비침습적 미용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콜라겐 재생 효과가 뛰어난 PDO 봉합사를 활용한 실리프팅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져, 이에 맞춰 2025년에 봉합사인 럭스(LUXX)와 두스(DOOTH)를 출시할 예정이다.
대웅은 인도네시아에서 복합시술 중심의 토탈 에스테틱 솔루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이번 심포지엄은 대웅과 DNC 에스테틱스가 함께 출범한 통합 조직 ‘KIIMOT’를 통해 마련됐다. KIIMOT(Korea-Indonesia Intergrated Marketing Operation Taskforce)는 대웅의 복합시술 노하우를 현지 의료진에게 체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시술 기술과 제품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대웅의 에스테틱 노하우를 집약한 에스테틱 교육 프로그램인 ‘딥(DEEP, Daewoong·DNC Medical-AEsthetic Expert Program)’을 기반으로 한국과 인도네시아에서 의료진 대상 복합시술 교육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하창우 KIIMOT 본부장은 “인도네시아는 빠르게 성장하는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과 K-뷰티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동시에 갖춘 전략적 핵심 시장”이라며 “대웅이 보유한 글로벌 수준의 제품력과 시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인도네시아 현지 의료진과 함께 복합 시술법을 고도화하고, '딥(DEEP)'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함으로써, 한국 메디컬 에스테틱의 표준을 인도네시아에 안착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