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캐슬 스카이엘 투시도. <롯데건설>
롯데건설은 11일 부동산 리서치 전문기업 부동산R114와 턴어라운드가 공동으로 진행한 ‘2025년 아파트 브랜드 호감도 조사’에서 롯데캐슬이 부·울·경 지역 브랜드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2025년 6월27일부터 7월 2일까지 전국 3262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브랜드 호감도, 인지도, 거주 의향 총 3개 항목 응답률의 합으로 평가했다.
조사 결과를 보면 부·울·경 지역 거주자 5명 중 1명(20.9%)이 가장 호감 가는 아파트 브랜드로 ‘롯데캐슬’을 꼽았다.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는 롯데캐슬이 82%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특정 브랜드를 향한 지역 내 호감도와 대중의 인지도가 높을수록 거주 의사에 우호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파악됐다.
아파트 브랜드별 거주 의향을 물었을 때 동남권 지역 거주자들의 브랜드 호감도와 인지도가 높았던 롯데캐슬은 거주 의향에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부·울·경 지역에서 롯데캐슬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