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의 상반기 할인 행사 ‘무진장 2025 여름 블랙프라이데이(무진장 여름 블프)’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무신사는 26일 무진장 여름 블프의 누적 판매금액이 2466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보다 22% 증가했다고 밝혔다.
누적 판매 수량은 약 717만 개로 지난해 590만 개와 비교해 크게 증가했다. 행사 기간 하루 평균 일간활성사용자수(DAU)는 240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
가장 높은 인기를 끈 카테고리는 신발이었다. 국내 브랜드 킨치의 더비슈즈 ‘샤워-808’이 단일 품목 기준 최대 판매액을 기록했다. 문스타 ‘810s 마르케모디’, 아디다스 ‘삼바 OG’, 우포스 ‘오리지널 조리’, 헌터 ‘오리지널 플레이 숏 레인부츠’ 등도 판매 상위권에 올랐다.
무신사가 라이브커머스 형식으로 진행한 ‘무진장 라이브’는 행사 기간 총 27회에 걸쳐 방송됐다. 누적 시청자는 95만 명, 총 거래액은 59억 원을 기록했다.
오프라인 행사도 함께 열렸다. 14일부터 25일까지 무신사스토어 홍대, 대구, 성수@대림창고 등 세 개 오프라인 매장에는 총 15만여 명이 방문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비수기 재고 소진을 돕기 위한 행사로 출발했지만 현재는 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대형 패션 캠페인으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는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입점 브랜드에는 실질적인 매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무신사는 26일 무진장 여름 블프의 누적 판매금액이 2466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보다 22% 증가했다고 밝혔다.

▲ 무진장 여름 블프가 누적 판매금액 2466억 원을 내며 역대 최대 기록을 달성했다. <무신사>
누적 판매 수량은 약 717만 개로 지난해 590만 개와 비교해 크게 증가했다. 행사 기간 하루 평균 일간활성사용자수(DAU)는 240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
가장 높은 인기를 끈 카테고리는 신발이었다. 국내 브랜드 킨치의 더비슈즈 ‘샤워-808’이 단일 품목 기준 최대 판매액을 기록했다. 문스타 ‘810s 마르케모디’, 아디다스 ‘삼바 OG’, 우포스 ‘오리지널 조리’, 헌터 ‘오리지널 플레이 숏 레인부츠’ 등도 판매 상위권에 올랐다.
무신사가 라이브커머스 형식으로 진행한 ‘무진장 라이브’는 행사 기간 총 27회에 걸쳐 방송됐다. 누적 시청자는 95만 명, 총 거래액은 59억 원을 기록했다.
오프라인 행사도 함께 열렸다. 14일부터 25일까지 무신사스토어 홍대, 대구, 성수@대림창고 등 세 개 오프라인 매장에는 총 15만여 명이 방문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비수기 재고 소진을 돕기 위한 행사로 출발했지만 현재는 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대형 패션 캠페인으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는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입점 브랜드에는 실질적인 매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