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저녁 6시 이후 푸드와 함께 주문하면 모든 제조 음료 30% 할인"

▲ 스타벅스가 굿 이브닝 이벤트 대상 음료를 모든 제조 음료로 확대한다. < SCK컴퍼니 >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길어진 저녁 시간대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이벤트 혜택을 확대한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저녁 시간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굿 이브닝 이벤트 대상 음료를 18일부터 7월20일까지 기존 디카페인 커피와 카페인 프리 음료 20종에서 모든 제조 음료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행사 기간 중 매일 오후 6시 이후 매장에서 제조하는 모든 음료를 대상으로 샌드위치 또는 케이크 등의 푸드와 함께 주문하면 음료를 30%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에 함께 진행하고 있는 여름 e-프리퀀시 스티커 적립도 가능하다. 

굿 이브닝 이벤트는 저녁 시간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늘면서 카페에서 간단히 저녁식사를 해결하거나 다양한 여가 시간을 갖는 등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고객 혜택을 늘리기 위해 기획됐다.

스타벅스는 코로나19로 단축 운영됐던 매장 운영 시간을 올해 5월부터 순차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재 밤 10시까지 운영하는 곳은 전체 매장의 80%로 늘어났다.

최근 헬시 플레저 트렌드로 저녁 시간대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디카페인 커피 및 카페인 프리 음료 수요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지난 4월 약 한 달 동안 진행했던 이브닝 이벤트 기간 디카페인 커피와 카페인 프리 음료의 판매량은 직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특히 디카페인 커피 주문은 80% 이상 증가했다.

이상미 SCK컴퍼니 마케팅 담당은 “본격적 하절기에 접어들면서 저녁 시간에도 스타벅스 매장에서 차별화된 음료와 푸드를 즐기면서 편안하게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혜택을 확대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