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고객중심경영' 실천 의지 다져, 구본욱 "고객과 함께 성장"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이 17일 서울 강남구 KB아트홀에서 열린 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 발대식에서 임직원과 함께 선서를 하고 있다. < KB손해보험 > 

[비즈니스포스트]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임직원들에게 고객중심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KB손해보험은 17일 서울 강남구 KB아트홀에서 ‘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에는 본사·수도권 근무 임원과 부서장 약 1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KB손해보험이 지향하는 고객중심경영의 핵심 가치와 실행 방안, 조직 문화 혁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공유했다.

KB손해보험은 고객중심경영 강화를 위해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소비자 보호 및 윤리경영 강화 등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고객의 신뢰를 더욱 단단히 하고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실질적 노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고객중심 문화 정착을 위해 ‘고·마·워(고객중심 마인드셋 워크숍)’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임직원들이 고객중심 사고를 내재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방침을 내놨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은 “고객은 우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고 모든 가치 창출의 출발점”이라며 “KB손해보험은 단순한 보험 서비스 제공을 넘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 자리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 신뢰를 얻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과 서비스 개선이 필요한 만큼 지속적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전 임직원이 고객중심 사고를 내재화하고 실천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덧붙였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