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네오위즈는 13일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 '리자드 스무디'가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신작 게임 '쉐이프 오브 드림즈'의 퍼블리싱(배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쉐이프 오브 드림즈는 로그라이크 액션 장르에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OBA) 시스템과 조작감이 가미된 PC 게임이다. 로그라이크는 세이브 기능과 누적 요소가 없는 장르를 뜻한다.
 
네오위즈, 로그라이크 액션게임 '쉐이프 오브 드림즈' 배급 계약 체결

▲ 네오위즈가 게임 라인업 확대를 위해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 '리자드 스무디'가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신작 게임 '쉐이프 오브 드림즈'의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 <네오위즈>


게임 이용자는 캐릭터 특성인 '영웅의 기억'을 편집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또 최대 4인까지 파티를 구성해 랜덤으로 생성되는 맵, 임무, 히든 퀘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 게임은 2024년 11월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정식 빌드 초반부를 담은 프롤로그 버전이 출시됐다. 공개 두 달 만에 '압도적 긍정적' 리뷰와 함께 30만 명이 넘게 게임을 이용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쉐이프 오브 드림즈는 참신함과 게임성으로 스팀 프롤로그 버전 공개부터 인기를 얻은 작품"이라며 "앞으로 세계에서 사랑받는 인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개발사와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