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온라인 소통 채널 통합한 신규 웹진 '아카이브 반도' 개설

▲ 반도건설이 4일 소비자, 협력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신규 웹진 '아카이브 반도'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반도건설>

[비즈니스포스트] 반도건설이 소비자는 물론 협력사 및 이해관계자의 투명한 정보공유 창구를 마련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신규 웹진을 선보였다.

반도건설은 기존 공식 채널들을 아우르는 웹진 ‘아카이브 반도(Archive B)’를 새롭게 개설한다고 4일 밝혔다.

반도건설은 신규 웹진을 기존에 운영하던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유보라TV), 공식 인스타그램을 아우르는 콘텐츠 허브로 구축하기로 했다.

콘텐츠 허브 구축을 통해 더욱더 다양한 정보와 전문성 있는 콘텐츠로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아카이브 반도는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에서 처음 선보인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KAIVE UBORA)’의 모티프가 된 아카이브라는 명칭을 사용해 신규 프리미엄 브랜드와 의미를 같이 했다.

아카이브라는 이름에는 분산됐던 콘텐츠를 하나로 모아 브랜드와 기업의 가치를 알리겠다는 반도건설의 뜻이 담겼다. 아카이브는 개인 및 단체가 활동하며 남긴 수많은 기록물 가운데 가치가 있는 것을 선별해 보관하는 장소를 뜻한다.

아카이브 반도는 기존의 한계를 뛰어넘어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심도 있게 다루기로 했다. 아카이브 반도에서는 브랜드 소개, 해외개발사업, 신사업 추진, 신규 현장 수주, 분양 및 입주 현장 상세 정보 등 기업 관련 소식은 물론 반도문화재단 주요 활동 소식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인테리어, 건설사업 및 부동산 관련 생활 지식과 트렌드 콘텐츠 등 구독자에게 유익한 정보도 제공하기로 했다.

반도건설은 3일부터 5일까지 신규 웹진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아카이브 반도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하단의 응모하기를 통해 가장 인상깊었던 콘텐츠 제목, 응모자의 이름, 연락처를 남기면 가능하다.

응모자 가운데 131명을 추첨해 LG전자 룸앤티비 2세대(1명), 영화 2인 관람권(10명), 치킨 기프티콘(20명), 커피 교환권(100명) 등의 경품이 주어진다. 당첨자 발표는 26일 아카이브 반도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반도 웹진을 통해 기업문화, 사업영역, 유튜브(유보라TV), 트렌드, 재단소식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라며 “기존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의 연계를 통해 대내외 협력사와 임직원은 물론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홍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