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뱅크가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카카오뱅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인터넷전문은행부문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국내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다. 전반적 고객 만족도(30%)와 요소 종합 만족도(50%), 재구입 의향(20%) 등을 평가해 산출한다.
카카오뱅크는 고객상담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뱅크는 콜센터, 카톡, 이메일, 인공지능(AI) 챗봇 4종류의 채널을 통해 비대면 고객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편리한 비대면 금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에 보답하며 혁신적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
카카오뱅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인터넷전문은행부문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 허재영 카카오뱅크 고객서비스실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왼쪽)가 26일 '2024 KCSI 인증패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국내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다. 전반적 고객 만족도(30%)와 요소 종합 만족도(50%), 재구입 의향(20%) 등을 평가해 산출한다.
카카오뱅크는 고객상담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뱅크는 콜센터, 카톡, 이메일, 인공지능(AI) 챗봇 4종류의 채널을 통해 비대면 고객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편리한 비대면 금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에 보답하며 혁신적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