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2024-08-21 11:32:40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25일까지 2024년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접수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가 25일까지 2024년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접수를 진행한다. < SCK컴퍼니 >
만 18세 이상이면 성별, 학력, 장애와 관계없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고 SCK컴퍼니는 설명했다. 식품접객업 종사자 필수 요건으로 근무 시작일에 건강진단결과서를 소지해야 한다.
지원 가능한 근무 시간 형태는 △하루 5시간씩 주 25시간(주말 포함) 근무 △하루 3시간씩 주 15시간(주말 포함) 근무 △하루 8시간씩 주 16시간(주말 전용) 근무 등 모두 세 종류다. 지원자가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서류, 면접 전형을 거친다. 최종 합격한 지원자는 10월14일부터 순서대로 입사해 전국 매장에서 수습 바리스타로 근무하게 된다.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 바리스타로 전환된다.
급여와 복리후생 등 자세한 정보 확인과 지원서 접수는 신세계그룹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박찬호 SCK컴퍼니 인사기획팀 팀장은 “지원자에게는 바리스타 꿈에 한 발짝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는 질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바리스타 공개채용에 많은 관심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SCK컴퍼니는 차별 없는 열린 채용을 바탕으로 꾸준히 커피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