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서울시가 주최하는 봄 축제에 카카오그룹의 마스코트들이 참여한다.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서울페스타 2024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서울시가 주최하는 서울페스타 2024 행사에 참여하기로 했다. <카카오> |
서울페스타 2024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서울시가 주최하는 봄 축제다. 서울의 여러 지역이 숨기고 있는 다양한 매력을 시민과 관광객에게 홍보한다.
행사 기간 카카오는 서울 곳곳에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이벤트를 열어 시민과 관광객들을 만나기로 했다.
광화문광장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과 '춘식이'로 꾸며진 포토존을 운영하며 한강에서는 '프렌즈와 떠나는 별빛 여행'을 주제로 드론 라이트 쇼를 선보이기로 했다.
카카오톡의 숏폼 콘텐츠 '펑'에서는 '라이언 서울로컬로드' 콘텐츠를 연재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서울의 다양한 지역을 직접 방문하고 소개하는 일상 공유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최선 카카오 프렌즈크리에이티브 리더는 "국산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의 매력을 서울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일상 속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활동들을 펴 가겠다" 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