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라운드스퀘어가 미국프로축구팀 LA갤럭시의 홈개막전 스폰서십을 진행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
[비즈니스포스트] 삼양라운드스퀘어가 미국프로축구팀 LA갤럭시의 홈개막전 스폰서십을 진행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27일 미국프로축구팀 LA갤럭시의 ‘2024 메이저리그사커’(MLS) 홈개막전 스폰서십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25일 열린 LA갤럭시와 인터마이애미CF 경기 스폰서십을 시작으로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LA갤럭시 홈구장인 디그니티 헬스스포츠파크에 있는 LED 보드판과 스코어보드에 그룹 광고, 불닭 브랜드 광고 등을 노출했다. 경기장을 찾은 관중을 대상으로 불닭볶음면, 불닭소스 등으로 구성된 샘플링 키트도 제공했다.
이번 경기를 통해 인터마이애미CF 소속인 리오넬 메시가 처음으로 LA갤럭시 홈구장을 방문하기도 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에 따르면 3만여 석이 매진됐고 현지시각으로 일요일 오후 5시30분 애플TV+, FOX 등을 통해 미국 모든 지역 생중계됐다.
인터마이애미CF 구단주인 데이비드 베컴과 영국 해리 왕자, 킴 카다시안 등이 경기장을 찾았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가 위치한 로스앤젤레스는 물론 미국 모든 지역에서 그룹 브랜드와 불닭 브랜드 노출을 통해 인지도 상승 효과를 본 것으로 평가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이번 마케팅은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의 하나로 불닭 브랜드 위상 강화는 물론 삼양라운드스퀘어 인지도 향상을 위해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종합 식품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