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신공영이 경영목표를 공유하고 실무 중심 직무능력 함양을 위해 동절기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한신공영은 충북 충주시 소재 건설경영연구원에서 23일부터 매주 화요일 3회차에 걸쳐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 한신공영이 경영목표를 공유하고 실무 중심 직무능력 함양을 위한 동절기 직무교육을 3회 실시한다. |
한신공영은 이번 교육을 통해 2024년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소통을 위한 협업 강화 방안을 나누는 시간을 보낸다는 계획을 세웠다.
예산 및 발주기준 등 회사 업무절자 이해, 전사적자원관리(ERP)·그룹웨어 효율적 활용방안 등 전산 시스템 이해 등 업무 전반에 관한 공통 교육을 진행한다.
직원들의 의사를 반영한 ‘직종별 직무능력향상 심화교육’도 신설했다.
건축·부대토목, 토목, 전기·기계, 안전·보건, 본사·현장관리 부문으로 나뉘어 실무중심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심화교육에서는 원가절감 및 설계변경, 하도급 물량검증, 최신공법 등 실무 집중교육이 이뤄진다.
한신공영은 교육 마무리 단계에서 가벼운 캔미팅을 실시해 직원들 사이 단합을 도모하기로 했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이번 동절기 교육은 본사와 현장 사이 교류를 활성화하고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직원들의 직무능력을 함양하고 올해 목표인 중대재해 제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