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3-09-05 09:05:15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현대리바트가 품질 보증 기간을 기존 1년에서 3년으로 확대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의 토탈인테리어 계열사 현대리바트는 5일 ‘3년 품질 보증 제도’를 도입해 앞으로 현대리바트의 공식 직영점과 대리점, 온라인몰 등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무상 사후서비스(A/S)를 3년 동안 제공한다고 밝혔다.
▲ 현대리바트가 소파와 침대, 서랍장, 인테리어 시공 패키지 상품 등 2500여 종의 상품에 대해 품질 보증 기간을 기존 1년에서 3년으로 늘린다. <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는 “통상 인테리어 업계에선 한국소비자원에서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최대 1년의 품질 보증 제도를 적용했다”며 “특정 부품이나 일부 제품에 한해 보증 기간을 확대 운영한 사례는 있지만 인테리어 시공 상품까지 전 제품에 대해 품질 보증 기간을 3년까지 확대 적용한 것은 현대리바트가 업계 처음이다”고 말했다.
3년 품질 보증 제도의 대상 품목은 소파와 침대, 서랍장 등 리바트 B2C(기업 대 소비자 사이 거래) 모든 가구를 비롯해 리모델링 전문 브랜드 ‘리바트집테리어’의 인테리어 시공 패키지 상품 등 2500여 종이다.
죠르제띠와 발쿠치네, 포터리반, 세계가구관 제품 등 해외 완제품 가구류와 후드, 쿡탑 등 다른 회사 브랜드의 일부 기기류에 대한 품질 보증 기간은 기존과 동일하게 1년이다.
품질 보증 기간은 구매 제품의 설치(시공) 완료일을 기준으로 3년이다.
3년 무상 A/S 등의 품질 보등 혜택은 현대리바트가 기존 리바트몰 회원 제도를 확대 개편한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 ‘리바트멤버스’ 회원들에게 제공된다.
리바트멤버스는 현대리바트의 무료 멤버십 제도다. 구매 금액대별 포인트 적립 혜택과 함께 고객이 체계적이고 편리하게 제품 이력 관리와 A/S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리바트멤버스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에이치포인트(H.Point)와 통합 운영된다. 기존 리바트몰 온라인 고객은 리바트멤버스 통합 회원 전환을 신청하면 된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