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DL이앤씨가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전략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DL이앤씨는 이번 수상을 통해 2023 레드닷 어워드에 이어 올해 디자인 어워드에서 2개의 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 DL이앤씨가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전략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DL이앤씨의 주택 브랜드 가이드라인 아워 크리드(OUR CREED). < DL이앤씨 > |
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 주로 산업 디자인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
DL이앤씨는 국내 건설사 최초, 국내 기업 전체를 통틀어 3번째로 디자인 전략부문에서 수상했다. 디자인 전략부문은 출품이 까다롭고 수상기업도 많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DL이앤씨는 IDEA 디자인 어워드에 주택 브랜드 아크로(ARCO)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 가이드라인 아워 크리드(OUR CREED)를 출품했다.
아워 크리드는 고객에게 일관적 메시지와 시각적 요소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이드라인에는 브랜딩 철학부터 디자인 전략과 함께 조경, 사이니지, 커뮤니티 시설 디자인 등 세부 디자인 가이드라인까지 광범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DL이앤씨는 수주부터 분양, 건설, 입주까지 10년 이상 걸리는 장기적 프로젝트를 두고 고객에게 일관적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브랜드 가치와 직결된다고 설명했다.
DL이앤씨는 2023 레드닷 어워드에서도 아워 크리드를 출품해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받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 시상식이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시상 무대로 꼽힌다.
DL이앤씨 관계자는 “3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2곳에서 연달아 디자인 관련 수상을 했다”며 “앞으로 브랜드 전략과 비전을 정교하고 섬세하게 구현해 매력적 디자인과 공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