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나카드가 디지털 환전 서비스 '트래블로그'를 중심으로 하나머니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했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를 중심으로 하나머니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중심으로 하나머니 앱 전면 개편, 체험 프로모션 진행

▲ 하나카드가 디지털 환전 서비스 '트래블로그'를 중심으로 하나머니 앱을 개편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이번 개편을 통해 하나머니 앱에 여행로그, 여행비용 1/N 정산, 트래블로그샵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강화했다.

여행로그는 해외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여행을 마친 뒤 하나머니 앱에서 '나만의 여행로그'가 만들어지는 기능이다. 여행지에서 이용한 결제 내역이 자동으로 정리되는 것은 물론 그 날의 일기와 기분까지 기록할 수 있다. 

국가별, 도시별 여행 유형과 소비 금액 및 트래블로그를 통해 아낀 금액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여행 분석리포트'도 함께 발행된다. 여행 분석 리포트를 통해 여행 중 방문한 장소와 걸음 수도 확인 가능하며 다른 여행자와 일정과 경비 등도 비교 분석해볼 수 있다.

여행비용 1/N 정산은 원화는 물론 외화까지 여행 비용 정산이 가능한 서비스다. 하나카드는 실시간 환전과 더불어 1/N 정산 서비스를 통해 손님 편의성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트래블로그샵에서는 트래블로그 카드와 항공 및 호텔 등 여행 준비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부터 출국 전 챙겨야 할 환전, 여행자보험, 공항 라운지 및 면세점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1주년에 맞춰 새로워진 하나머니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개편된 서비스 체험 미션을 수행하면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13(1명), 아이폰14(1명)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매주 달러, 유로, 엔화 3개 부문에서 가장 낮은 환율에 충전한 손님 각 한 명씩, 총 세 명에게 100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으로 3번 공유하면 누구나 100 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다.

하나머니 체험 프로모션과 관련한 내용은 하나머니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트래블로그의 외화 환전 금액은 2023년 7월 1100억 원을 돌파했다. 하나카드에 따르면 2023년 2월 이후 5개월 연속 외화 환전 금액의 신기록을 경신하는 수치다. 

누적 환전 금액은 5천억 원, 7월 말 기준 트래블로그 서비스 누적 가입자수는 175만을 넘겼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 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실물 화폐를 벗어난 디지털 환전으로 해외여행의 경험을 바꾸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손님 경험과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항공, 숙박, 현지 맛집 등 개인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