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 협업 상품을 내놨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25일 넷플릭스와 손잡고 ‘D.P. 시즌2’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편의점에서 ‘D.P. 시즌2’ 먼저 만난다, GS25 넷플릭스와 협업 상품 출시

▲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이 넷플릭스와 손잡고 ‘D.P. 시즌2’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 GS리테일 >


GS리테일은 D.P. 시즌2 공개 일정(28일)보다 3일 먼저 콜라보 상품을 공개함으로써 시리즈 및 상품에 대한 주목도를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번에 출시되는 상품은 △매콤슈넬치킨마요덮밥 △슈넬치킨마요덮밥 △맛다시나물비빔밥 △맛다시&바비큐바주먹밥 △슈넬치킨마요덮밥 등 모두 5종류다.

GS리테일은 군대 배경 콘텐츠인 D.P. 시즌2와의 상품 기획을 위해 실제 운영 중인 해군PX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해군PX 인기 상품으로 분석된 슈넬치킨, 맛다시, 숯불향바비큐바 등을 메인 식재료로 소스를 활용하는 기획을 추진했다. 2개월에 걸친 시제품 제작, 맛 테스트 등을 진행해 이번 상품을 완성했다.

포장에는 넷플릭스 로고와 D.P. 시즌2 고유 디자인을 활용했다.

GS25 관계자는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전략의 하나로 추진한 넷플릭스와의 협업이 예상을 뛰어넘는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며 “넷플릭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따라올 수 없는 마케팅과 상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갖춰나가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