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을 연지 1주년을 맞아 적립금 혜택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SSG닷컴은 27일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오픈 1주년을 맞아 주요 실적을 공개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SSG닷컴의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이 문을 연지 1주년을 맞았다. SSG닷컴은 3월27일부터 4월2일까지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1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SSG닷컴은 지난해 3월 하이엔드 수준의 가구, 조명, 식기 브랜드 상품을 모은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을 선보였다.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에는 ‘바리에르’, ‘비트라’, ‘아르떼미데’, ‘프리츠한센’ 등 해외 유명 브랜드가 입점했다.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에 입점한 브랜드의 2022년 매출은 2021년과 비교해 20% 증가했다.
특히 책상 등 사무용 가구의 매출은 150%가 늘었다. SSG닷컴은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며 취향에 맞는 사무용품을 구매하는 ‘데스크테리어’ 트렌드가 구매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2021년 프리미엄 침대와 침구의 매출도 각각 60%, 180% 증가했다. 젊은 층 사이에서 ‘호캉스’ 문화가 자리잡으며 조선호텔 등 특급호텔의 자체 리빙 브랜드 출시가 많아진 것이 배경이다.
SSG닷컴은 이런 추세를 반영해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입점 브랜드 수를 20여 개에서 100여 개로 5배 가량 늘렸다. ‘베르나르도’, ‘까사무띠’ ‘셀레티’ 등을 입점시키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SSG닷컴은 리빙 분야의 고급화 경향이 올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로 올해 1~2월 프리미엄 리빙 상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5% 증가했다.
한편 SSG닷컴은 3월27일부터 4월2일까지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1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으로 2만 원 적립금 혜택을 제공한다.
‘시몬스’, ‘자코모’, ‘소프라움’, ‘셀레티’, ‘카네코코효’ 등 브랜드의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조윤경 SSG닷컴 리빙 MD팀 팀장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1주년 기념 행사를 준비했다”며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폭넓게 확대해 상품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