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HK이노엔이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하는 백서를 내놨다.

HK이노엔은 지난해 진행한 주요 사회공헌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2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HK이노엔 사회공헌백서 발간, 지역 상생·소아청소년 지원·환경 기여 활동

▲ HK이노엔은 6일 첫 사회공헌활동 백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HK이노엔이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백서에는 사회공헌 체계와 추진 방향, 주요 사업 및 성과 등이 실렸다.

HK이노엔의 사회공헌활동은 크게 지역사회와 상생(Social N), 소아청소년 지원(Dream N), 지속가능한 환경 기여(Eco N) 등 '3N'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지역사회와 상생 영역의 사회공헌활동은 사업장 소재지인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의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의 날 건강 지원 캠페인' 운영, 복지 사각지대에 놓은 취약계층 지원 등으로 이뤄진다.

소아청소년 지원 영역에서는 소아당뇨 환자와 장기기증자 자녀에게 장학금 전달,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 대상 교육 지원사업 '드림스타트' 후원 등이 진행됐다.

지속가능한 환경 기여 활동으로는 사내 일회용컵 근절을 목표로 하는 친환경 캠페인, 서울시 마포구 노을공원에 숲을 조성하는 '건강한 숲, 편안한 숨' 활동이 추진되는 중이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HK이노엔은 사회 곳곳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기획 및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매년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하면서 ESG경영의 큰 축인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