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 공개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16-07-08 18:57:4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브라질 리우 올림픽을 앞두고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을 내놓는 등 스포츠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 공개  
▲ 삼성전자의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
삼성전자는 2016년 리우 올림픽 '무선통신분야 공식파트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에 올림픽 오륜기의 다섯 가지 색상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제품 전면의 홈버튼과 통화 스피커부분을 금색 테두리로 장식했다. 제품 뒷면의 카메라테두리와 그 아래 오륜기는 파란색을 적용했다. 옆면 전원버튼에는 빨간색, 음량 조절버튼에 녹색을 사용했다.

삼성전자는 18일부터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을 한국, 브라질, 미국, 독일, 중국 등에서 각각 2016대씩 한정판매한다.

삼성전자는 2012년 영국 런던올림픽과 2014년 러시아 소치동계올림픽 때도 올림픽 에디션을 출시했다. 최근 배트맨 캐릭터를 활용한 갤럭시S7엣지 한정판 '인저스티스 에디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협력해 약 1만2500대의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과 웨어러블 기기 '기어아이콘X'를 리우 올림픽 참가 선수 전원에게 나눠주기로 했다.

기어아이콘X는 이어폰모양의 웨어러블기기로 운동정보 등을 기록할 수 있으며 연결선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올림픽은 스포츠를 통해 전 세계인이 하나되는 글로벌 축제"라며 "삼성전자는 끊임없이 도전하는 선수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은 "삼성전자가 올림픽 출전 선수 전원에게 갤럭시S7엣지 올림픽에디션을 지급해 선수들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삼성전자는 끊임없이 기술을 혁신하여 전 세계인들이 올림픽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해주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1998년 나가노 동계 올림픽부터 올림픽 무선통신분야 공식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올림픽 파트너십은 2020년 도쿄 하계 올림픽까지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대법원 '이재명 무죄 판사 체포시도'에 "사실이라면 사법권 중대 침해"
영화 '소방관' 새롭게 1위 자리 등극, OTT '열혈사제2' 3주 연속 1위 사수
삼성전자 구글 XR기기 출시 "애플에도 긍정적" 평가, '비전프로' 발전 자극
이재명 "윤석열 광기의 선전포고" "국민의힘 탄핵 찬성 표결 동참해야"
[인터뷰] 씨렌즈센터 배영 "사외이사 평판조회는 필수, 잘못된 영입은 기업에 치명적 리..
인텔 18A 미세공정 기술은 '최후의 보루', 실패하면 파운드리 매각 가능성
카도카와 직원들 소니 인수로 대표 교체 원해, 소니도 인수설 공식 인정
NH투자 "씨에스윈드, 해상풍력 프로젝트 축소에도 풍력타워 매출은 호조"
SK텔레콤, AI 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에 300만 달러 투자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2400~2550, 화장품 반도체 제약바이오 주목"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