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3-01-17 09:02:08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뷰티 상품만을 내세운 행사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
SSG닷컴은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 '뷰티 쓱세일'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친 결과 호실적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 SSG닷컴이 '뷰티 쓱세일'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 SSG닷컴 >
행사 이틀 동안 신세계그룹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쓱데이'에서 달성한 뷰티 매출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행사 전체 기간 뷰티 매출은 2022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225% 증가했다.
누적 판매량은 20만여 개를 기록했다. 1분당 20여 개의 상품이 팔린 셈이다.
뷰티 쓱세일은 셀러(판매사) 수만 300여 곳이 넘고 혜택 적용 상품이 1만여 개 이상에 이르는 등 단일 품목 행사 기준으로 SSG닷컴 창사 이래 최대 규모로 준비된 행사였다.
SSG닷컴은 "깜짝 호실적을 기록한 배경에는 SSG닷컴만의 상품력이 있었다"며 "독보적 기획 상품을 발굴하고 용량 추가, 사은품, 가격 할인 등 고객이 느끼는 실질적인 체감 혜택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뷰티 쓱세일에서 구매가 많이 이뤄진 것은 '명품 화장품 기획 상품'이었다. 에센스와 세럼 상품의 매출이 가장 높았으며 크림과 파운데이션, 립, 썬케어가 뒤를 이었다.
매일 오전 10시마다 진행한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도 반응이 뜨거웠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도 고객 반응이 좋았다고 SSG닷컴은 전했다.
정영재 SSG닷컴 뷰티MD팀 팀장은 "뷰티 카테고리는 상품 구성과 가격, 사은품 등 구매 결정에 다양한 요소가 반영되므로 이번 행사에 SSG닷컴이 가진 모든 역량을 투입했고 고객 호응을 끌어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