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오롱인더스트리 패션부문 코오롱FnC가 KT와 디지털 혁신분야의 공동 사업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석진 코오롱FnC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신수정 KT 부사장(왼쪽)이 6일 업무협약식을 가지고 사진을 찍고 있다. <코오롱FnC> |
[비즈니스포스트]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패션부문 코오롱FnC가 KT와 손잡고 디지털 혁신에 나선다.
코오롱FnC는 6일 KT와 패션 디지털 혁신분야의 공동 사업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 패션시장을 선도할 디지털 혁신 및 패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신규 사업개발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패션 제조단계에서의 디지털 혁신 솔루션 모델을 공동개발을 목표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 사업 협력모델 개발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코오롱FnC는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협력 및 레퍼런스 사이트 제공 등을 맡는다. KT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과 노하우 등의 기술역량을 제공한다.
유석진 코오롱FnC 대표이사 사장은 "패션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은 이미 필수적이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패션 디지털 ESG모델을 개발하는 등 궁극적 디지털 전환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