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바이오로직스는 6일부터 14일까지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삼성바이오로직스> |
[비즈니스포스트]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온라인 가상공간에서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6일 오전 10시부터 14일 오후 5시까지 메타버스를 활용해 하반기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메타버스에 인천 송도 사업장을 꾸몄다. 사업장의 1~4공장을 방문하면 라이브 직무 상담·직무 토크,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공정, 회사 비전, 신입사원 생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채용 담당자 또는 현업 담당자가 직접 출연하는 라이브 직무 상담·직무 토크의 경우 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정적으로 진행된다.
나머지 콘텐츠는 시작일과 종료일을 제외하고 주말을 포함한 24시간 동안 운영된다.
채용설명회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삼성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고 입장 코드를 받으면 된다. 신청은 14일 오후 1시까지 가능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11월 처음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신입사원 입사 1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후 올해 상반기 채용설명회도 메타버스로 진행하는 등 메타버스 활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