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가 '서머 캐리백' 대체상품으로 내놓은 ‘데스크 모듈’ 이미지. 데스크 모듈은 컵받침, 무선충전기, 접착식 메모지 보관함, 다용도 수납함, 클립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그린, 베이지, 블랙 등 3가지 색상 제품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 홈페이지 갈무리>
스타벅스는 9일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공지사항을 통해 22일까지 대체상품 수령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대체상품은 ‘데스크 모듈’로 컵받침, 무선충전기, 접착식 메모지 보관함, 다용도 수납함, 클립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그린, 베이지, 블랙 등 3가지 색상 제품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서머 캐리백 수령자는 대체상품이나 스타벅스 리워드카드(3만 원권) 가운데 하나를 골라 신청할 수 있다.
대체상품은 신청된 수량에 따라 제작된다. 스타벅스는 제작을 마치는 대로 10월~12월경 증정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수령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9월 추가로 공지된다.
앞서 스타벅스는 ‘서머 캐리백’에서 다량의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됐다며 문제가 된 ‘서머 캐리백’을 다른 굿즈로 교환해준다는 대책을 내놨다.
새로운 굿즈 지급과는 별개로 현재 진행 중인 무료 음료쿠폰 3장 교환은 이달 31일까지 계속해서 진행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증정품은 제작 기간과 품질, 안전성 등 여러 요건을 고려해 최종적으로 선정했다"며 "진심을 담아 최대한 신속하게 전달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