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 거래플랫폼 카사가 정보보호 국제표준을 획득했다.

카사는 2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호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부동산수익증권 거래플랫폼 카사, 정보보호 국제표준 ISO 27001 획득

▲ 카사는 2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호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27001’ 인증을 받았다. 사진은 예창완 카사 대표. <카사>


카사 관계자는 “(이번 ISO 27001 인증은) 카사가 투자자들이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 거래소임을 증명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ISO 27001 인증은 정보보안에 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정보보호 관련 14개의 관리 영역과 114개의 세부 항목에 관해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통과한 기업만이 획득할 수 있다.

카사는 향후 정보보호위원회 활동 및 내부 보안 검사, 정보 침해 사고 대응 훈련, 정보보호 교육 활동, 취약점 점검 등 보안 체계 유지를 위한 지속적 관리를 받는다.

예창완 카사 대표는 “카사가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는 것은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다”며 “글로벌 보안 업체인 티오리(Theori), 안랩 등과 적극 협업하며 인프라 전반의 보안 이슈를 계속 점검하는 등 투자자들의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