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원 기자 hyewon@businesspost.co.kr2021-11-29 11:53:32
확대축소
공유하기
SPC그룹 도넛블내드 던킨이 축하와 감사의 의미를 담은 연말 캠페인을 진행한다.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도넛브랜드 던킨이 연말 캠페인 ‘던킨 치어스(CHEERS)’를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 던킨의 연말캠페인 '치어스' 홍보 이미지. <비알코리아>
핵심 메시지로 내세우는 치어스는 한 해 동안 고생한 모두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던킨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연말 분위기가 나는 신제품과 굿즈 시리즈를 선보였다.
크리스마스를 떠올리게 하는 빨간색과 흰색을 적용한 겨울 시즌 도넛으로 레드벨벳 케이크와 크림치즈를 활용한 ‘레드벨벳 크림치즈 필드’와 ‘레드벨벳 크림치즈 글레이즈드’를 출시했다.
이밖에 ‘콧대 높은 눈사람’, ‘해피 트리 도넛’ 등 눈사람이나 나무 등의 모양을 본 딴 도넛들도 내놨다.
세계적 쿠키 브랜드 ‘오레오(Oreo)’와 협업한 3가지 도넛도 출시한다. 크림치즈로 속을 채우고 오레오 쿠키를 뿌린 ‘오레오 크림치즈 필드’와 민트로 속을 채우고 코팅해 민초파(민트초코파) 취향을 저격하는 ‘오레오 민트링 필드’, 다크초콜릿으로 코팅한 ‘오레오 초코링’을 새로 선보인다.
던킨은 올해도 굿즈를 함께 판매한다. 던킨은 아웃도어와 인도어를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캠핑 브랜드 브루클린 웍스와 손잡고 ‘스토리지 박스’와 ‘멀티 우드스툴’, ‘캠핑박스’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앞서 26일에 첫 번째 굿즈 ‘캠핑 와인글래스’를 공개했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던킨 치어스 캠페인을 통해 나를 위한 위로와 모두에게 전하는 감사의 순간에 어울리는 겨울 시즌 도넛과 캠핑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며 “이번 연말에는 던킨과 함께 소중한 사람에게 위로와 응원을 건네는 따뜻한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