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2021-11-15 17:14:24
확대축소
공유하기
IBK기업은행이 혁신기업과 청년들의 일자리 연결을 돕는다.
IBK기업은행은 15일부터 3주 동안 한국장학재단, 한국인공지능협회와 공동으로 채용의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2021 디지털뉴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연다.
▲ 서울 을지로 IBK기업은행 본사.
이번 박람회는 ‘데이터·네트워크, 인공지능, SOC(사회간접자본) 디지털화’ 3개의 테마로 온라인 채용관이 운영된다.
네이버시스템, 지엠티, 라이브셀인스트루먼트 등 100여 개 우수기업이 참여해 채용을 진행한다.
박람회 참가 기업에게는 인공지능 시스템을 활용한 서류심사, 면접전형, 인적성, 직무검사 등 모든 과정의 인공지능 채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구직자는 인공지능 자기소개서 분석과 이력서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면접에 참여한 구직자 가운데 선착순 3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이 지급된다.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은 "디지털 뉴딜은 산업과 경제 전반의 대전환 정책으로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며 "인공지능, 클라우드, 정보통신기술(ICT) 등 디지털뉴딜을 대표하는 혁신기업과 청년들에게 일자리 매칭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