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2021-05-25 18:15:55
확대축소
공유하기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2종을 상장한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신규상장하는 타이거(TIGER) 액티브 상자지수펀드(ETF) 2종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신규 상장하는 타이거(TIGER) 액티브 상자지수펀드(ETF) 2종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신규상장 종목은 'TIGER 퓨처모빌리티 액티브 ETF'와 'TIGER 글로벌BBIG 액티브 ETF' 등이다.
액티브 ETF는 비교지수보다 높은 수익을 추구하도록 설정된다. 추종지수를 90% 이상 복제하는 패시브 ETF와 달리 70%만 비교지수 성과를 추종하고 나머지 30%는 운용역의 판단으로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초과수익을 내기 위해 적극적 운용전략을 펴는 액티브 펀드의 특성과 ETF의 장점을 결합한 상품이다.
'TIGER 퓨처모빌리티 액티브 ETF'는 전기차, 자율주행, 공유경제, 플라잉카 등 모빌리티 혁신과 관련한 종목에 투자한다.
'TIGER 퓨처모빌리티 액티브 ETF'의 비교지수는 ‘에프앤가이드(FnGuide) 퓨처모빌리티 지수’다. 2차전지 관련 기업으로 구성된 'WISE 2차전지테마 지수'와 수소차 관련 기업으로 구성된 '에프앤가이드(FnGuide) 수소퓨처모빌리티 지수'를 혼합해 산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