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이 바이오인증서비스 등록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DGB대구은행은 카드, 통장, 도장 등이 없어도 현금 입출금서비스가 가능한 바이오인증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바이오 정보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 DGB대구은행은 카드, 통장, 도장 등이 없어도 현금 입출금 서비스가 가능한 바이오인증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바이오 정보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 DGB대구은행 > |
이번 이벤트는 DGB대구은행 영업점 및 DGB셀프창구에서 5월17일부터 6월27일까지 바이오 정보(손바닥)를 등록한 고객이 대상이다.
바이오정보를 이용해 입·출금을 하거나 대구행복페이카드·체크카드 발급 등의 거래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DGB대구은행은 바이오 정보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본인 명의 핸드폰과 신분증(운전면허증 혹은 주민등록증)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DGB대구은행은 매일 오전9시부터 이벤트 참여 고객 가운데 선착순 20명에게 '씨유 바나나우유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이에 더해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0만 원',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등도 증정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금융결제원과 분산보관하는 바이오정보는 결제원 동의없이 독자적으로 인증이 불가능해 오남용 우려가 적으며 정보유출 및 해킹에 안전한 것이 장점”이라며 “핀테크서비스를 지속해서 연구해 고객 편의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