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2021-03-17 11:06:48
확대축소
공유하기
가상화폐거래소 코인원이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재확인받았다.
코인원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사후심사를 통과했다고 17일 밝혔다.
▲ 차명훈 코인원 대표이사.
정보보호관리체계는 정보통신망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기술적, 물리적 보호조치 등 종합적 관리체계에 관한 보안 시스템 인증 제도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심사하고 이를 통과한 기업 및 기관에 인증을 부여한다.
정보보호관리체계는 최초 인증을 받은 뒤 3년 동안 유효하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해마다 사후심사를 통해 정보보호 관리가 지속해서 유지되고 있는지를 확인한다.
사후심사는 최초 심사와 마찬가지로 18개 분야의 104개 항목에 관해 적합성 평가가 진행된다.
코인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취득 의무대상으로 지정한 4곳의 가상화폐 거래소 가운데 하나로 2018년 12월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사후심사를 통과하며 3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이사는 “코인원은 안전한 거래소 환경 조성을 최우선으로 하며 7년 연속 보안 무사고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안 및 자산 보호에 관한 우려 없이 코인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