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의 인공지능 기반 온라인 투자정보서비스 가입자가 50만 명을 넘었다.

미래에셋대우는 인공지능 기반 온라인 투자정보서비스인 '엠클럽' 가입자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미래에셋대우 온라인 투자정보서비스 '엠클럽' 가입 50만 명 넘어서

▲ 미래에셋대우 로고.


엠클럽은 개인투자자에 투자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가입자 수는 2019년 말 기준 약 20만 명이었지만 지난해에만 두 배 이상 늘어났다.

미래에셋대우에 따르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콘텐츠는 미래에셋대우 투자수익률 상위 1% 고객들의 매매종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초고수의 선택'으로 조사됐다.

빅데이터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투자능력 수준을 확인해주는 'Dr.Big의 투자진단', 인공지능을 활용해 미국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종목의 주가 예측등락률을 제공하는 ‘콰라의 주가예측’ 등의 콘텐츠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급변하는 디지털환경으로 전환 속에서 양질의 정보를 제때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엠클럽 콘텐츠로 쉽고 유용한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