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2020-11-30 16:16:49
확대축소
공유하기
우리자산운용이 디지털뉴딜과 그린뉴딜 관련 종목에 투자하는 펀드상품을 내놨다.
우리자산운용은 뉴딜 관련 혁신성장기업(BBIG 관련 기업)과 친환경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우리스마트뉴딜 공모펀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 우리자산운용은 뉴딜관련 혁신성장기업(BBIG 관련기업) 및 친환경 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우리스마트뉴딜’ 공모펀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우리자산운용>
BBIG는 바이오(Bio), 배터리(Battery), 인터넷(Internet), 게임(Game) 등 산업의 영문 약자를 딴 것으로 코로나19 이후 미래 성장을 주도해 주가 상승이 두드러질 것으로 기대받는 종목을 가리킨다.
우리자산운용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미국 증시에서 FAANG(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을 중심으로 증시 호황이 있었던 데 비춰볼 때 국내증시 역시 코로나19 이후 BBIG를 중심으로 새로운 흐름이 만들어질 것으로 바라봤다.
앞으로 BBIG 관련 기업들에 투자하는 것이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우리스마트뉴딜 펀드를 출시했다.
우리스마트뉴딜 펀드는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분석엔진을 활용한다. 뉴딜과 관련된 약 250개의 키워드를 검색 엔진에 대입해 검색 강도가 강한 키워드를 선별하고 지수화 해서 투자시점을 결정한다.
우리자산운용 관계자는 “한국판 뉴딜은 앞으로 5년 동안 160조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코로나19 경제위기를 극복하는 핵심”이라며 “과거 미국이 뉴딜정책을 통해 실물경제 회복 및 증시 상승을 이끌었던 것처럼 국내증시 역시 한국판 뉴딜에 힘입어 회복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