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경력직 채용포털 비즈니스피플(www.bzpp.co.kr)이 주요 기업들의 최근 임원인사 동향을 요약해 정리했다.

△현대홈쇼핑 대표이사 부사장 임대규
임대규 현대홈쇼핑 부사장이 현대홈쇼핑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임 대표는 부산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1988년 현대백화점에 입사해 현대그린푸드 상무, 현대홈쇼핑 경영지원본부장과 영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11월2주차] 비즈니스피플 주간 임원인사 동향

▲ 임대규 현대홈쇼핑 대표이사 부사장.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부사장 김승환
김승환 그룸인사조직실장 전무가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부사장에 내정됐다. 김 대표이사 내정자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와 미국 시카고대학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2006년 아모레퍼시픽에 입사해 경영전략팀장, 아모레퍼시픽그룹 전략기획 디비전장, 그룹인사조직실장 등을 지냈다.
 
△GS홈쇼핑 경영전략본부장 박솔잎
GS그룹이 박솔잎 GS홈쇼핑 경영전략본부장 전무를 신규 영입했다. 박 전무는 서울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펜실베이니아 와튼스쿨에서 경영학 석사(MBA)학위를 취득했다. 삼성전자, 베인컴퍼니, 이베이코리아, 삼성물산 등에서 근무했으며 2008년에는 GS홈쇼핑 라이프스타일사업부장 상무를 지낸 바 있다.

△넥슨 사외이사 케빈 메이어
케빈 메이어 전 틱톡 최고경영자(CEO)가 넥슨 일본 본사의 사외이사로 내정됐다. 케빈 메이어 내정자는 월트디즈니 최고전략책임자(CSO)로 근무하며 픽사, 마블 엔터테인먼트, 루카스필름, 폭스 등 인수합병을 이끌어냈다. 최근에는 틱톡 최고경영자(CEO)와 틱톡 모회사인 바이트댄스의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지냈다.
 
△메쉬코리아 최고마케팅책임자(CMO) 이연경
이연경 전 아주호텔앤리조트 상무가 물류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영입됐다. 이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이화여자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광고홍보학과 석사학위를 받았다. 아우디코리아 창립멤버로 참여해 최연소 임원으로 근무하는 등 20년 이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해 온 전문가로 평가된다.

△우아한형제들 부사장 함윤식
함윤식 전 김앤장 변호사가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신임 고객중심경영부문장 및 법무실장으로 영입됐다. 함 부사장은 사법연수원 27기로 서울고등법원 판사를 지냈다. 이후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변호사로 근무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금융기업(IB)사업 대표 봉원석
봉원석 현대자산운용 고문이 이베스트투자증권 신임 금융기업(IB)사업부 대표로 선임됐다. 봉 신임 부사장은 서울대학교 법대 출신으로 국내 부동산금융기업(IB) 분야의 전문가로 평가된다. LG투자증권 부동산 금융팀장, 미래에셋대우 IB2부문 대표 등을 지냈다. 6월 미래에셋대우를 나와 현대자산운용 고문을 지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예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