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B손해보험은 보험금 청구 방식의 다양화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보험금 청구 방식의 다양화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의 보험설계사 LC(라이프 컨설턴트)가 보험금 청구를 위한 웹 링크(URL)를 카카오톡으로 전송하면 고객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손쉽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또 피보험자 본인이 아니더라도 피보험자 본인인증코드만 입력하면 제3자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라이프컨설턴트 처지에서는 보험금 청구 관련 문의가 왔을 때 콜센터 유선접수 또는 대표 앱 설치를 통해 보험금 청구서비스를 안내하거나 직접 서류를 받아 청구 대행을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KB손해보험은 이번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라이프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및 인터뷰 등을 진행해 요청사항을 적극 반영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보험설계사 모두 더욱 편리하게 보험금 청구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혁신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보험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