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올레드(OLED)TV 제품의 종류를 2배로 늘린다.
LG전자는 올레드TV 종류를 대폭 늘려 올레드TV 시장을 확대하는 데 온힘을 기울이고 있다.
LG전자는 27일부터 국내에 올레드TV 5종을 더 출시해 올레드TV 라인업을 2배로 늘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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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 모델이 올레드TV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이에 따라 LG전자는 국내에 모두 8개 시리즈 10종의 올레드TV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LG전자는 새로 선보이는 올레드TV 5종 가운데 4종을 초고화질(UHD) 해상도의 울트라 올레드TV로 출시한다.
LG전자는 이를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초고화질 TV시장을 공략하려 한다.
LG전자는 지난 5월과 6월 국내에서 판매된 올레드TV 가운데 초고화질제품의 판매비중이 25%에 육박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초고화질 올레드TV로 첫로 평면 디자인인 65, 55인치 모델을 출시했다.
LG전자는 또 부품과 회로부피를 줄여 아트슬림 디자인을 구현했다. 55인치 울트라 올레드 TV의 두께는 4.8mm로 스마트폰보다 얇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캐시백 혜택을 적용한 판매가격은 65인치 평면 울트라 올레드TV가 890만 원, 55인치 평면 울트라 올레드TV가 540만원, 55인치 곡면 울트라 올레드TV가 540만원, 55인치 곡면 올레드TV가 369만 원이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사장은 “차원이 다른 화질과 혁신적 디자인을 갖춘 올레드TV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 프리미엄 TV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오대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