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네이버웹툰과 손잡고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에 등장하는 과자를 제품으로 만들어 내놨다.

GS리테일은 1일 네이버웹툰에서 연재한 웹툰 유미의 세포들에 나온 상상 속 과자인 ‘세포깡’을 출시했다.
 
GS리테일, 네이버웹툰의 상상 속 과자를 실제 제품으로 내놔

▲ GS리테일이 1일 출시한 '유어스출출세포깡' 제품 이미지.


세포깡은 유미의 세포들에서 의인화해 표현한 여러 세포들 가운데 식욕을 담당하며 독보적 존재감을 보이는 ‘출출세포’가 즐겨 먹는 간식이다.

GS리테일이 출시한 세포깡은 ‘유어스출출세포깡매콤달콤’과 ‘유어스출출세포깡간장마요’ 두 종류다.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 동시에 출시되며 가격은 1500원이다.

GS리테일과 네이버웹툰은 유어스출출세포깡 출시 기념으로 특별한 행사도 마련했다.

우선 유미의 세포들 작가 이동건씨가 직접 그린 삽화가 제품 포장지에 실린다. 

GS리테일과 네이버웹툰은 주기적으로 유어스출출세포깡에 실리는 삽화를 새로운 내용으로 변경해 웹툰 독자와 유어스출출세포깡을 즐기는 고객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유미의 세포들 모바일게임과 연계해 특별한 게임 아이템을 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유미의 세포들 모바일게임 이용자들은 유어스출출세포깡을 구매한 뒤 뒷면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특별히 제작한 게임 아이템인 GS25로고 머리띠를 받을 수 있다.

황보민 GS리테일 가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GS리테일은 단순한 상품보다는 맛과 재미, 새로운 경험까지 체험 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한다는 일념으로 유어스출출세포깡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GS리테일만이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