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이 기업고객들을 위해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개선하고 편의성을 높인다.
KEB하나은행은 기업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기업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의 집중도와 가독성을 높이도록 전면 개편해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 KEB하나은행은 기업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해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
이번 개편은 전체 거래 프로세스 변경에 따른 기업고객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한 조치로 이뤄졌다. 고객들이 새 뱅킹 서비스에 익숙해질 때까지 기존 뱅킹도 그대로 유지한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집중도와 가독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화면을 구성했고 조회, 이체, 해외송금, 사용자 권한설정 등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또 기업고객들이 국세청에서 실시간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정보를 받아 자동으로 입력하고 온라인으로 대출증빙서류를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 잔액증명서, 금융거래확인서, 부채증명서도 온라인으로 발급해준다.
해외지점 거래 기업들을 위한 글로벌 서비스도 개선됐다.
KEB하나은행의 해외지점을 이용하는 기업들은 기업뱅킹을 통해 해외지점에 개설된 계좌의 잔액 및 거래내역을 확인하고 이체할 수 있게 됐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손님의 편의성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이번 서비스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기업 디지털금융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해 손님과 소통하고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