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이 업무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든 영업점을 종이가 없는 ‘하나 스마트창구’로 바꾼다.
KEB하나은행은 '종이 없는(Paperless)' 영업점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하나 스마트창구’를 7월 말까지 모든 영업점에서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나 스마트창구는 영업점 창구에 비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예금, 펀드, 신탁, 외환, 대출 등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때 작성하는 319종류의 문서를 전자식으로 만들었다. 319종류의 전자 서식을 통해 1700개가량의 금융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하나 스마트창구의 도입으로 소비자 보호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디지털 금융 선도은행으로서 앞으로도 고객의 기쁨을 위한 시스템을 개선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종이 문서를 만들고 보관하는 데 드는 비용을 줄여 친환경 은행을 조성하게 될 것”이라며 “업무 프로세스를 단축하고 보안성을 강화해 금융 소비자 보호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기자]
KEB하나은행은 '종이 없는(Paperless)' 영업점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하나 스마트창구’를 7월 말까지 모든 영업점에서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 KEB하나은행은 종이 없는(Paperless) 영업점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하나 스마트 창구’를 7월 말까지 모든 영업점에서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장(오른쪽)이 하나 스마트 창구를 이용해보고 있다.
하나 스마트창구는 영업점 창구에 비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예금, 펀드, 신탁, 외환, 대출 등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때 작성하는 319종류의 문서를 전자식으로 만들었다. 319종류의 전자 서식을 통해 1700개가량의 금융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하나 스마트창구의 도입으로 소비자 보호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디지털 금융 선도은행으로서 앞으로도 고객의 기쁨을 위한 시스템을 개선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종이 문서를 만들고 보관하는 데 드는 비용을 줄여 친환경 은행을 조성하게 될 것”이라며 “업무 프로세스를 단축하고 보안성을 강화해 금융 소비자 보호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