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의류청정기 ‘FWSS’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코웨이는 1분기에 매출 6478억 원, 영업이익 1313억 원을 뒀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은 6.2%, 영업이익은 8.6% 증가했다. 1분기 순이익은 95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2% 늘었다.
영업이익은 역대 분기를 통틀어 최대다.
코웨이는 △국내외 렌탈 판매 역대 1분기 최대 달성 △해외사업의 지속적 성장 △홈케어사업의 매출 및 계정 지속 증가 △안정적 해약률 유지 등으로 1분기 좋은 실적을 냈다고 분석했다.
1분기에 국내외 렌탈 판매부문에서 지난해 1분기보다 10% 증가한 46만 대를 달성하며 역대 1분기 렌탈 판매량 기록을 갈아치웠다.
국내에서는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온라인채널을 강화한 효과를 봤다. 해외에서는 말레이시아법인과 미국법인의 성장세가 실적을 이끌었다.
1분기 코웨이의 렌탈 계정은 직전 분기보다 11만7천 개 늘었다. 전체 계정 수도 662만 개로 증가했다. 국내 578만, 해외 83만6천 계정을 기록 중이며 올해 안에 700만 계정을 돌파할 것으로 코웨이는 예상하고 있다.
1분기 해외사업 매출은 1123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14.7% 증가했다. 말레이시아법인에서 분기 최초로 매출 600억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영업이익률(14%)을 보였다. 미국법인에서도 1분기에 매출 176억 원을 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4% 증가했다.
코웨이의 1분기 제품 해약률은 1.02%로 지난해 1분기보다 0.18%포인트 하락했다.
코웨이는 2분기에 전략제품인 ‘의류청정기’를 국내에 출시해 현재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류청정기는 의류 관리뿐만 아니라 공간 청정 및 제습 기능이 추가된 제품이다.
이재호 코웨이 부사장(CFO)은 “렌탈 판매량과 계정 순증이 늘어나는 등 주요 수치가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2분기에도 사계절 의류청정기 출시를 통한 신규 제품 카테고리 확보와 함께 계정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이뤄가고 방판조직 확대 및 판매채널 강화를 기반으로 지금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