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릴 지역별 판매처.
KT&G는 14일부터 전국 주요도시에 설치된 ‘릴 스테이션’ 21곳에서 7일 동안 릴과 핏의 사전판매를 진행하고 21일부터는 지정된 판매처 3900여 곳에서 정식으로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릴과 핏은 지난해 11월 출시됐다. 한동안 서울지역 GS25에서만 판매되다 최근 서울지역 편의점 7700개 곳으로 판매처를 확대한 데 이어 지방 판매도 시작한다.
지역별로 인천과 경기도는 GS25, 대전과 세종은 세븐일레븐, 대구는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 부산과 울산은 CU, 광주는 CU와 미니스톱에서 각각 판매한다.
릴은 일체형 구조와 90g의 가벼운 무게, 연속사용 가능 등의 장점을 갖추고 있다. 출시 전 사전예약 물량 1만 대가 이틀 만에 완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고 출시 100여 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대를 돌파했다.
임왕섭 KT&G 제품혁신실장은 “최근 자체조사 결과 서울 이외 지역에서 릴을 구매하고 싶은 소비자가 14만여 명이 넘을 정도로 인기가 높아 판매지역 확대를 결정했다”며 “앞으로 공급량 확대와 판매처 확보를 통해 이른 시간 안에 전국 모든 지역에서 구입이 가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릴의 권장 소비자가는 9만5천 원이지만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6만8천 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할인쿠폰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사용횟수는 1회로 제한된다.
전용담배인 ‘핏 체인지’와 ‘핏 체인지 업’은 갑당 4500원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