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가장 오른쪽) 등 펄어비스 임원들이 23일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미디어쇼케이스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펄어비스가 PC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의 모바일버전을 내놓는다.
펄어비스는 23일 서울 역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약 3년 전 세상에 처음 소개된 검은사막이 지금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즐기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게임으로 도약했다”며 “많은 게이머들을 가슴뛰게 만들고 있는 원작의 계보를 이어, 새로운 게임의 역사를 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펄어비스가 개발한 PC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의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PC버전과 마찬가지로 펄어비스 자체엔진으로 개발됐다. 펄어비스는 자체엔진을 통한 고화질게임 개발의 노하우와 네트워크서버 전문업체인 넷텐션 인수 등으로 기술력을 자신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이날 행사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일정과 콘텐츠 등도 공개했다. 검은사막은 내년 1월 정식 출시되며 글로벌 서비스는 2018년 중 실시된다.
조용민 펄어비스 프로듀서는 “우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하기 위해 끝없이 고민했다”며 “기존 모바일 게임의 진부한 시스템을 탈피하고자 노력했으며 틀을 깬 성장 시스템으로 진정한 MMORPG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을 배급사(퍼블리셔) 없이 직접 유통을 맡아 서비스한다. 배급사는 보통 게임 매출의 30%가량을 수수료로 받는데 펄어비스는 수익 극대화를 위해 자체 배급에 나서기로 한 것이다.
이를 위해 전담 사업팀과 운영 팀을 신설하고 경력자 위주의 인력을 확보해 손발을 맞춰왔다.
함영철 펄어비스 전략기획실장은 “검은사막 모바일은 원작의 강점은 계승하면서도 모바일이라는 플랫폼에 가장 최적화된 게임으로 재창조했다”라며 “약 2년 간의 개발기간에 50여 명의 개발인력이 투입됐고 그 결과물을 이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