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2018년형 그랜저를 내놓고 그랜저 돌풍을 이어가는 데 힘쓴다.

현대차는 6일 ‘고속도로 주행보조’ 기능을 적용하고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블루링크’를 기본 적용하는 등 상품성을 높인 2018년형 그랜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 2018년형 그랜저 내놔, 최신 사양에도 가격인상 최소화

▲ 2018년형 그랜저 내부.


이번 그랜저에 여러 최신 사양을 적용하고 시트 색상 등 고객 선택 폭을 넓혔지만 가격인상 폭은 최소화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현대차는 그랜저에 처음으로 고속도로 주행보조 기술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고속도로를 달릴 때 자동차 사이 거리 조정, 차선유지, 정지 후 재출발, 속도제한 구간별 속도 자동조절 등을 하는 첨단 주행보조 기술이다. 이전에는 제네시스 브랜드 차량에만 이 기술이 적용됐다.

현대차 차량 가운데 최초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 ‘카카오 i(아이)’도 적용했다. ‘카카오 i’는 카카오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때 검색의 편의성과 정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 그랜저의 고급 트림에만 적용되거나 선택사양이었던 △주행 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 △블루링크 △공기청정 모드 △하이패스 시스템 △햇빛 가리개 등도 이번에 기본으로 적용됐다. 

엔진별 가격은 △2.4 휘발유 3105만~3400만 원 △2.2 경유 3405만~3700만 원 △3.0 휘발유 3595만~3900만 원 △3.3 휘발유 4300만 원(셀러브리티 단일 트림) △하이브리드 3580만~3995만 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2018년형 그랜저는 고객의 안전과 편의성을 가장 우선으로 고려하면서 상품성도 높였다”며 “그랜저를 꾸준히 사랑해 준 고객들에 더 좋은 상품성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2016년 11월 말에 출시한 그랜저 완전변경모델로 신차효과를 크게 봤는데 연식변경모델을 출시해 그랜저 판매호조를 이어가려 한다. 현대차는 2017년 1~10월까지 국내에서 2016년 같은 기간보다 159.3% 늘어난 11만2819대의 그랜저를 팔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