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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전기차소재 포럼 열어, 오인환 "전기차 동반자 되겠다"

임수정 기자 imcrystal@businesspost.co.kr 2017-10-31 18:5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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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전기차소재 포럼 열어, 오인환 "전기차 동반자 되겠다"
▲ 포스코가 31일 인천 송도 포스코 글로벌 연구개발센터에서 ‘글로벌 전기차소재 포럼 2017’을 열고 있다.
포스코가 전기차 핵심소재를 공급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스코는 31일 인천 송도 포스코 글로벌 연구개발센터에서 ‘글로벌 전기차소재 포럼 2017’을 열었다. 현재까지 구축한 전기차 관련 사업 사이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새 성장동력으로 키우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오인환 포스코 철강부문장 사장은 환영사에서 “포스코는 고품질의 전기차용 소재와 고객가치를 높이는 솔루션을 통해 전기차 생태계 조성에 적극 참여해 전기차 시대에도 변함없는 고객 여러분의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의 주제는 ‘전기차 Total Solution Provider로의 도약’인데 국내외 150여 개의 전기차소재 고객회사 관계자 380여 명이 참석했다. 포스코 계열사 임직원들은 포럼에서 포스코의 전기차 관련 한 사업의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포스코 기술 경쟁력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경량소재, 구동모터, 배터리 등 3개 분야로 나눠 고객회사 연구원 및 개발담당 임원이 전기차 관련 수요, 시장 동향, 개발현황에 대해 설명하면 포스코 연구원들이 포스코의 준비 현황과 관련 고부가가치제품 및 솔루션을 발표하는 ‘문제해결형’ 방식으로 포럼이 진행됐다. 
 
포스코는 주요 발표주제였던 ‘전기차 경량화 시대를 여는 포스코 기가스틸 및 이용솔루션’, ‘구동모터 개발 동향’, ‘전기차 배터리 기술 동향’ 등과 관련된 실제 제품들을 전시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포스코는 기존 자동차강판보다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훨씬 높은 기가스틸을 개발하여 차체 경량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그동안 수입에만 의존해왔던 전기차 배터리용 리튬을 국내 최초로 상업생산하고 있다. 

포스코대우는 포스코가 생산하는 최고급 무방향성 전기강판 ‘Hyper NO’를 소재로 전기차용 고효율 구동모터를 제작해 주요 완성차회사에 공급하고 있다. 

포스코ESM와 포스코켐텍은 전기차용 배터리의 핵심소재인 양극재와 음극재를 각각 자체 생산공급하고 있으며 포스코ICT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기차 충전인프라 공급에서 설치, 운영, 멤버십 관리, 부가서비스까지 이르는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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